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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청 업무시간 알아보고 야간 연장근무 안내

인터넷이 발달하여 그로 인해 편리하게 일상에서 필요한 서류를 민원24 등의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으로도 쉽게 민원서류들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구청에서만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가 따로 있기도 하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의 경우에는 직접 구청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기도 합니다.

때문에 직접 방문을 하실 분들이라면 구청 업무시간과 점심시간을 알고 가시면 편합니다.

 

 

구청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시간은 오후 12시 ~ 오후 1시]입니다

근무시간 외에도 특정 요일을 지정하여 연장근무를 함으로 민원서류 발급, 가족관계등록 및 여권 등의 업무등 발급 및 신청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 되고 있습니다.

구청마다 이 연장근무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방문하고자 하는 구청 연장근무 요일과 시간을 정확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강남구청을 예로 설명을 드리면 우선 강남구청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강남구청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상단에 365민원, 분야별 정보, 소통과 참여, 강남이야기 등의 상단메뉴가 위치해 있는데 그 중 365민원 메뉴를 클릭해서 페이지를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 후 종합민원 메뉴 중 민원실 안내를 클릭하면 그에 따른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남구의 민원창구 야간 연장근무 안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구청 업무시간 종료후에 야간 연장근무를 하는 이유는 바로 직장인, 맞벌이 부부, 학생 등 평일 근무시간 내에 민원신청을 하기 어려운 주민들에게 민원 신청 및 발급에 대한 편리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입니다.

연장근무시간은 평일 업무종료 후 2시간이라고 하니 오후 8시까지 하고 있습니다.

여권접수 및 교부,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사항별증명서, 가족관계등록제신고 접수 업무가 가능합니다.

 

 

구청 업무시간은 해당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본인이 방문하고자하는 구청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고하시길 바라며 가시는 방법도 함께 알아두시면 좀 더 편안하게 방문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서류 발급시 필요한 준비물 등도 확인하셔서 헛걸음 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